신테카바이오-지엘팜텍, 코로나 치료제 고함량제제 공동 연구개발 협약

AI 기반 신약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는 개량신약 연구개발 전문업체 지엘팜텍과 코로나19 치료제 고함량제제 및 안구건조증 치료제 신규 적응증 탐색 등의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사는 각 사에서 현재 진행 중인 신약개발 건의 공동연구개발과 관련하여 업무 제휴를 맺고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신테카바이오의 코로나19 치료제(STB-R011)의 고함량제제 연구 및 공정 개발에 지엘팜텍이 참여하며, 신테카바이오는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및 약물 재창출을 위한 AI 플랫폼딥매쳐(DeepMatcher)’를 활용해 지난해 12월 임상 2상 승인을 받은 지엘팜텍의 안구건조증 치료제(GLH8NDE)의 신규 적응증 탐색 및 연구개발에 협력한다.

특히 코로나19 치료제(STB-R011)의 경우, 환자들의 복약 편의성 증대를 위해 고함량제제로의 연구개발의 필요성을 양사가 인식해 공동 연구개발에 나서게 됐다.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는지엘팜텍이 안구건조증 치료제료 개발 중인 신약(GLH8NDE)의 신규 적응증 탐색 연구에 자사의 딥매쳐 플랫폼을 활용해 유의미한 결과를 신속하게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이번 공동개발을 통해 양사의 기술적 강점이 시너지를 발휘하여 각 치료제 연구개발의 속도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밝혔다.